편의점에서 구매한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초코맛과 아메리카노맛이다.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했지만 다른 편의점에서도 많이 봤다. 예전에는 편의점에서 단백질 관련 상품을 많이 못 봤는데 요즘에는 눈에 띄게 많아졌다. 현대사회에서 단백질을 잘 챙겨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다이어트나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을 위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셀렉스는 쿠팡에서 가루 한통 사서 다 먹은 경험이 있다. 가격, 맛, 영양성분 등 나쁘지 않아서 재구매를 생각하는 제품이다. 급하게 밥을 못챙겨 먹어서 단백질과 영양을 챙길 겸 구매를 해보았다. 편의점에서 2 + 1으로 구매했다.
셀렉스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이다. 농축유청단백질인 WPC는 평균적으로 단백질 순도가 80%로 체내 흡수가 느리지만 저렴하다는 이유로 많이 사용된다. 분리유청단백질인 WPI는 과정을 더 거쳐서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대신 평균적으로 단백질 순도는 90%이며 흡수가 빨라 자극된 근육에 아미노산을 빠르게 공급해 주는 장점이 있다. 셀렉스를 먹는 이유 중 하나는 WPC가 아닌 WPI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단백질 함량만 맞추기 위해 WPC와 WPI를 혼합하는 경우가 많은데 셀렉스는 100% WPI로 한 팩당 20g의 함량이 들어가 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BCAA는 근육 성장을 돕고 근 피로도를 감소하며 근손질 방지 등으로 신체의 근육 성장과 유지에 필요한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셀렉스에 4,800mg의 함량이 들어있다. 셀렉스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가진 사람도 그렇지 않은 사람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즐겨마실 수 있는 단백질 음료이다. 편의점에 아메리카노맛과 초콜릿맛밖에 없었지만 복숭아 맛도 있다. 전체적으로 중요한 단백질, BCAA 등 영양성분은 똑같지만 칼로리라던가 카페인 등 약간 성분이 다른점이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아메리카노맛 리뷰
셀렉스에서 나온 아메리카노맛 단백질 음료이다. 커피를 좋아해서 쿠팡으로도 많이 찾아봤는데 아메리카노맛으로 구매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잘 흔들어서 호로록 마시면 되는 제품. 그러나 역시나 리뷰를 위해서 컵에 따라보았다. 김 빠진 콜라같은 느낌도 들고 한약? 독약? 같았다. 왜 따르고 나니까 마시기 거부감이 드는건가.. 물처럼 흐르는 액체지만 부드러운 느낌이 든다. 그리고 끝에 미묘하게 쓴맛이 있다. 윽! 하는 쓴맛이 아니라 커피의 쓴 맛인 것 같은데 커피를 좋아하는 나지만 좀 거부감이 드는 느낌. 전체적인 맛을 표현하자면 단맛이 빠진 커피 사탕 맛 ? 최고 등급인 과테말라와 안티구아와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했다는데 알아주지 못해 미안하다. 저는 커피는 그냥 커피로 마시는 걸로. 바쁜 직장인들이 아침에 모닝커피 겸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기에는 좋을 것 같다. 결론은 내 취향은 아니라는 리뷰이지만 부드럽고 고소하고 영양성분과 칼로리를 봤을 때 마시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카페인이 100mg이 들어있다.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초콜릿맛 리뷰
셀렉스 피로핏 웨이프로틴 초콜릿맛이다. 쿠팡에서 초코맛 가루를 한 통 사서 다 먹은 경험이 있다. 셀렉스는 구매했던 단백질 가루 중 꾸준히 열심히 먹었던 제품 중 하나이다. 그만큼 맛, 성분 다 만족했는데 팩에 나오는 제품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 궁금했다.
아메리카노맛도 그렇고 초콜릿맛도 그렇고 컵에 따라두니까 왜 이렇게 먹기 싫게 생긴 건지 흐리흐리한 초코 음료 같다. 아메리카노보다 조금 더 된 느낌이지만 초콜릿맛도 묽다. 전체적인 리뷰부터 말하자면 "맹맹한 초코음료" 같다. 달달한 초코음료를 생각하고 드시면 힘들 수 있다. 아메리카노맛 보다는 맛있는 것 같다. 목 넘김도 부드러워서 잘 넘어간다. 셀렉스에서 구매했던 가루는 물이 아니라 두유나 우유에 타서 먹어서 만족스러웠는데 이건 딱 봐도 물 같다. 팩으로 된 단백질 음료의 장점은 바로 열어서 마시면 되는 제품으로 귀찮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가지고 다니기도 간편해서 출근 후 운동 후 등 언제 어디서든 단백질을 충전할 수 있다. 열고 닫을 수 있는 뚜껑으로 되어있어서 한 번에 다 마시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있다. 하지만, 한 번 개봉하면 빨리 마시는 걸 추천한다. 달달한 초코우유로 생각하고 셀렉스를 마신다면 실망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와 건강, 영양을 생각하면 그냥 초코우유 보다는 셀렉스를 먹을 것 같다. 셀렉스는 영양성분과 단백질을 챙기기위한 건강 음료다. 하루에 한 번이라도 내 몸에 맞게 건강을 챙겨주자.
댓글